브라운더스트 5성 벤타나 등장!
일요일 점심입니다. 맛점들 하셨나요? 금일도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집에만 있군요. 아무쪼록 감기조심하시고요. 금일은 제가 지금까지 브라운더스트를 종종 플레이하면서 처음으로 고급용병계약서를 한개씩 열면서 처음으로 오성 벤타나가 등장한 소식과 기간제한없는 삼십일 이밴트에서 사성 마야를 획득한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습니다. 중간중간 다이아가 모이면 대량으로 용병계약서를 사용하고 미션보상으로도 받는 고급계약서를 다량 사용했는데 오성은 아에 구경도 못했었죠. 근데 몇일전 오성 벤타나가 우연히 등장했답니다. 문이 열리는데 NPC가 "어 저사람이 왜 저기에?"라는 말과 함께 문의 개봉을 멈추더군요. 혹시나해서 문을 열었더니 오성이 나왔답니다. 그래서 오성의 등장전에는 위 멘트가 나오는것 같았습니다. 그럼 이 두 명의 고급 용병을 살펴보러 가보죠.
오성인 벤타나입니다. 자월광이라는 검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용병의 이미지부터 상당히 고급스럽죠. 오성이니만큼 최대레벨이 칠십오군요. 기본 체력 공격력 민첩성이 상당히 높게 되있습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상당하겠군요. 클래스는 워리어로 분류가 됩니다. 기본스킬로 발도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적의 도발에 강력한 피해를 가함으로 설명되 있습니다. 벤타나 앞에서 도발을 하면 열받게해서 반대로 엄청난 데미지를 입게되나 봅니다. 타격범위는 한명이며 맨앞열부터 공격을 하는군요.
첫번째 공격스킬로 도발강타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공격 후 적에게 발동됩니다라고 하는군요. 적에게 적용되어 있는 도발 효과 개수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력 곱하기 적 도발 개수 곱하기 이백프로 추가피해라서 절대 벤타나 앞에서는 도발을 하면 안된답니다. 하지만 이제 제 용병이기도 하니 강력한 공격수를 가지게 된거죠.
두번째는 버프스킬이더군요. 날렵함 영구 지속이라는 이름이며 전투 시작시 자신에게 발동됩니다. 라고 합니다. 실제로 벤타나는 전투에 들어가자마자 민첩업스킬 이팩트가 본인에게 적용되어져 있더군요. 설명을 보자면 전투 시작 시 내 민첩성에 비례하여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유지합니다. 전투 중 변경되는 민첩성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라고 서술되있습니다. 전투 시작시 민첩성 곱하기 백프로 공격력 증가라고 합니다. 브라운더스트에서는 장비를 착용하는 기능은 없지만 룬을 카드에 착용시키는 기능이 있죠.
룬을 보시면 민첩을 메인으로 상승시켜주는 룬은 아직은 못봤습니다. 나중에도 설명드리겠지만 전 격분의 룬조각을 모아서 조합으로 플러스 기능들을 가진 룬을 제작했는데 그중에 민첩성 몇프로 증가를 가진 격분의 룬을 두개 제작해내었습니다. 그리고 최종 구강화까지 시켰죠. 전투중의 민첩버프에는 영향이 없어서 이미 용병에 민첩성이 높아져 있어야하는데 전 격분의 룬작업을 통하여 벤타나의 공격력과 민첩성을 대량 상승시켜놨답니다.
이번에는 방어력 증가라는 각성스킬입니다. 벤타나가 각성하면 얻게되는 스킬이군요. 벤타나는 방어력이 기본으로 영입니다. 공격력은 강하지만 방어가 단점이네요. 하지만 각성을 통하여 그 리스크를 보완하나 봅니다. 공격 전 자신에게 발동됩니다. 방어력이 육십오프로가 사턴동안 증가합니다라고 설명되있는데 육십오프라는 수치가 벤타나가 기본 가진 방어력에서 육십오프로인지 아니면 영프로에서 육십오프로까지 상승하는지는 알수가 없군요. 아직 벤타나를 각성은 못한답니다. 오성인만큼 별등급업을 육성으로 해야하는데 필요한 기타오성들이 많이 요구되더라고요. 오성이 나와도 갈길이 많이 멀군요.
마지막 스킬로 최후의 일격이라는 스킬입니다. 공격 후 적에게 발동되는 스킬이며 내 공격력과 적이 잃은 생명력 비율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력 곱하기 적 생명력손실률 곱하기 일백오십프로의추가피해라는데요. 도발 강타스킬을 버티어내도 최후의 일격으로 추가피해를 받으면 거의 즉사하지 싶군요. 공격력은 무시무시합니다. 대신 스킬레벨이 삼레벨이라 같은 벤타나 용병카드가 등장하지 않는이상 가장오래걸려서 달성할 스킬이라는 예감이 드는군요.
자월광 벤타나라는 각성버젼의 사진입니다. 보라색의 검에 검기가 흐르는군요. 각성을 하게되면 최대레벨이 팔십오로 상승하는군요. 최종 육성의 일점사 용병입니다. 육마성에 버금가는 능력자입니다. 전투 일러스트 장면을 보는데 정말 각성시키고 싶다는 마음만 간절하군요. 하지만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상당한 기간의 노력을 필요로 한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합동공격이나 합동버프의 세트효과 기능은 없는것입니다. 만약 합동공격 세트효과를 가졌다면 어느 방어도 막아내지 못할 것 같긴합니다. 지금까지 벤타나의 소개편이었습니다. 차후 벤타나의 전투효과를 많이 확보하여 그 소식도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