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편에서는 제 마공인트마법사로 중급필드인 남부사막에서 거대병정개미와 거대불개미를 사냥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키우면서 초반에는 말하는섬의 필드를 누비고 그 다음에는 은기사마을 주변으로 오크족등의 무리들을 사냥하였습니다. 이전의 글에서 엠틱을 이용한 무한 에너지볼트사냥을 펼쳐서 케릭을 육성하였는데요. 이번에는 좀더 난이도가 있는 거대개미류에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경험치나 아데나 노가다사냥으로 제가 현재까지 모든 케릭들이 자사를 많이 돌리는 장소가 사막지대입니다. 사막지대도 모두 난이도가 나누어져 있답니다. 사냥터중에서 굉장히 넓은 지역중하나이죠. 어느 유저분들이건간에 이곳을 한번 이상은 꼭 거쳐가야하는 필수 사냥터랍니다. 요정은 화살만 충분하다면 계속 자사를 돌리지만 화살의 소비와 더불어 한번씩 마을에 들러서 화살을 공급하고 다시 사냥터로 옮기고 있답니다. 물론 사이하의 활을 가지고 있다면 마을가는 수고를 좀 덜겠죠. 하지만 사아하는 거래소에서 아직은 비싼 무기랍니다. 화살이 필요없는 무형의 화살을 날리는 활이죠. 이러한 사이하의 장점에 비슷하게 마춘것이 마공인트법사입니다. 마법공격이기때문에 엠틱과 SP만 충분하다면 사이하의활의 효과를 기대할수가 있답니다. 그럼 한번 같이 살펴볼까요?

 

 

남두 사막지대로 가는 텔레포트입니다. 걸어서 가시면 상당히 오래걸리니 텔레포트하세요. 비용은 구천아데나이지만 금방 번답니다. 지도창에보시면 형광색 화살표가 텔레포트되는 자리입니다. 그곳에는 일부오크들이 등장하는곳이고 그 아래 빨간화살표가 제 케릭의 위치인데 그곳에서 거대병정개미와 거대불개미가 많이 리젠됩니다. 물론 요정분들이 많이 자주 애용하기때문에 이곳에서 근거리 공격케릭터는 상대적으로 몬스터를 빼앗겨서 불리합니다.

 

 

이 장소에 등장하는 거대병정개미와 거대불개미의 사냥장면입니다. 사용마법으로 어스재일이라는 마법을 사용했습니다. 사용 물약으로 빨간물약조금과 초록물약 일백개 지혜의물약 일백개 파란물약 일백개를 구매하여 사용하였는데요. 랩 오십사랩에 물리방어도가 칠십삼방이 된 상태로 자사를 간겁니다. 원래 팔십방이상은 달아야 이 장소에서 아에 체력이 달지를 않습니다만 아직은 장비를 마추는중이며 제 방어도에 어느정도의 대미지는 들어와도 크게 체력이 깍이거나 그러질 않아서 시도를 해본겁니다. 그래서 체력회복제를 일부만 들고온 것이죠.

어제 밤 열한시부터 현재 낮 열두시가 넘어가고 있는데요. 아직도 혼자 사냥합니다. 무한 마공으로 말이죠. 요정이 제일 편했는데 이젠 아니네요. 최소한 이 장소에서는 엠틱을 높힌 마공인트법사가 요정위에 올라섰습니다.

물론 어스 재일은 사거리는 짧은 공격마법이지만 에너지볼트보다 더 강력합니다. 요즘은 사람이 많이 붐비질 않아서 충분히 먹잇감들이 남아돌더라고요. 힘지로 키울때하고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답니다. 그럼 이러한 여건들을 어떠한 식으로 만들었는지 공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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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마법사가 현재 착용한 장비들입니다. 이중에는 저렴한 것들도 있고 희귀등급도 있답니다. 하지만 저라고 처음부터 풀방으로 찰순 없었겠죠? 여기서 신관의 로브와 신관의 투구는 이밴트 봉인된방어구제작비법서를 두장 획득하여서 제작한 것입니다. 경로는 출석체크 이밴트를 통하여 제작을 하게된것이라 리니지m을 즐기시는분들이라면 다들 획득하셨을겁니다. 희귀장비의 경우 각인장비상자나 상급각인장비상자에서 등장할 확률이 있으므로 사냥하시면서 상자를 많이 모으셔서 개봉해보시면 어느날 갑자기 등장한답니다. 하지만 이것을 눈여겨보는것이 아닙니다. 이 장비들은 중반부나 가야지 가능한 방어구들입니다. 그전의 케릭 육성에서는 꿈도 못꾸죠. 제 법사는 이전에 마법사의모자와 마법사의로브를 사강화까지해서 사용했답니다. 세트옵션으로 마나를 오십을 올려주어서입니다. 무시는 못하는 수치랍니다. 그리고 암령의 장갑을 보시면 이것은 퀘스트를 진행하시거나 각인장비상자를 개봉하시거나 필드를 누비다가보시면 자사를 많이 돌리시는분들이 자도아이템먹기를 끄고 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일반필드에서 주우실수도 있는 평범한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그 옵션을 보시면 마공법사에게 좋은 옵션을 달고 있답니다. 엠피회복과 힘수치가 일씩 붙어있답니다. 엠틱은 필수고 능력치를 전부 인트로 하기때문에 무게에서 부담을 더는 힘옵션도 괜찮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나망토 이것두 제작을 하거나 각인장비상자에서도 잘나옵니다. 제작비는 좀 비싼편이라 초반에는 무리하지 마시고 각인장비상자에서 드세요. 엠틱이 오수치나 붙어 있습니다. 높은수치랍니다. 그리고 마나 수정구를 지금은 제작하여 착용하고 있는데 그전에는 퀘스트보상으로 마력서를 줍니다. 그것을 사용하셔도 무방하지만 이후에는 같은 수치에 마나를 추가로 올려주는 이 수정구로 제작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낡은 지식의 티셔츠는 스텟티셔츠교환권의 출석이밴트가 전에 있어서 제작을 하여 사용한것입니다.



강철각반은 부케릭이 기사여서 각인장비상자를 개봉할때에 등장한 물건이고요 제작가능하며 비용은 좀 많이 들어가긴 합니다. 초반에는 부담이죠. 없으시다면 마지막에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육명상의지팡이 이것은 일반대미지는 일씩이라 약하지만 강화시에 엠티회복과 무기 명중률이 올라갑니다. sp도 일수치가 붙죠.각인장비상자 개봉하면 엄청나옵니다. 구하는데 부담없죠. 육업글만해도 괜찮고 차후 그이상의 능력이 되신다면 구강까지 도전해보세요. 아이템이 공수는 많으니 강화주문서값만 벌어들이시면 편하시겠죠? 글리고 또 보실게 빛나는 정신의 벨트인데요. 이것도 초반퀘스트나 제작에서 공수하시면 됩니다.아주 구하기 쉽죠. 옵션은 마공법사에게 좋습니다. 마나를 오십을 올려주며 엠틱도 이수치나 올려줍니다. 지식의 목걸이는 제작을 통하거나 퀘스트로 받으시게되니 이것두 부담이 크진 않습니다. 수호의쌍반지나 해골귀걸이의 경우 제작하였으며 스냅퍼의반지류오 룸티스의 귀걸이류는 아시다시피 출석이밴트로 주어진답니다. 이렇게 큰 소비를 하지않고 저렴한 장비로 옵션들을 살피며 물리방어와 sp획득 엠틱획득의 비중을 많이 살리고 마법인형도 엠틱이 높은 서큐버스로 소환했습니다. 변신은 공속이 제일 빠른 변신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지혜의 물약으로 엠틱과 sp를 강화시키고 마나물약으로 엠틱을 더 높힙니다. 그렇게하면 엠틱이 제랩에서 사십구가 나오더라고요. 물론 신관이 아니라면 더 떨어졌을겁니다. 하지만 수치사십은 충분했을겁니다. 그리고 올인트라 마법공격이 강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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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슬라이드 사진들은 마법을 추가로 알려드리는 겁니다. 첫번째 어스 재일 이번소개에서 아직도 무한자사를 하는 공격스킬입니다. 한번 읽어보시고요. 두번째 어드밴스 스피릿 이전 포스팅에서 제가 배운 스킬입니다. 버프 스킬이죠. 체력과 마나의 양을 이백씩 올려줍니다. 그 다음으로 이제 제가 추가로 배워야할 마법들인데요. 인챈트 스테이터스라는 마법 버프 마법으로 인트수치를 일 올릴수가 있죠. 헤이스트 이것은 초록물약의 오링으로 마을가는 회수를 줄여서 더 많은 자동 사냥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엠틱이 되기때문에 이러한 버프들도 카바가 됩니다. 홀리워크 이 마법은 술자의 이동속도를 높히는 건데요. 공속이 높은 희귀변신으로 사냥할때 이동속도는 마법사는 느리답니다. 바로 이단가속물약이 없기때문이죠. 그렇다면 이동속도가 높은 변신을 하면되지 않느냐하는데 그것은 엠틱또는 마공시전속도에 엄청난 딜레이를 시킵니다. 그렇게 때문에 홀리워크의 마법을 배우면 이단가속도 보유하게 되므로 나중에 마법사가 가지고 다닐것은 지혜의 물약과 마나물약정도로 축소되어 가방의 무게부담을 많이 줄이게 됩니다.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편도 이것으로 마치며 다음글을 또 기대하세요.

Posted by 황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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