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2. 2. 15:50 요정
인챈트베놈/베놈레지스트/버닝스피릿츠/쉐도우아머 다크엘프(리니지M) 스킬습득과 사용후기
안녕하십니까 이전의 글을 올려드린 내용중에서 다크엘프의 무관셋방어구를 더 착용시킨 내용을 올려드린것이 있답니다. 궁금하신분들은 제 블로그에 들르셔서 기사란을 살펴보시면 글일 올라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며 이렇게 장비를 더 착용한 다크엘프에게 이제는 흑정령이라는 마법스킬을 보완해야할 단계인것 같습니다. 장비도 중요하지만 다크엘프의 경우 본인만이 사용하는 셀프버프스킬들이 많아서 장비빨이 반 스킬빨이 반이라고 할정도로 버프스킬이 많답니다. 다크엘프의 런칭전에 많은 기사분들이 거의 최강의 자리에서 자리잡고 계셨는데요. 무너진 밸런스를 다시 균형잡으려고 다크엘프를 생각보다 일찍 등장시킨것 같군요. 리니지m에서 무너진 밸런스에 실망을 하시고 너무 장비에만 의존하는 모양새로 그동안 이루어져서 중간에 그만두신분들도 상당수라고 알고 있답니다. 하지만 초반 제가 다크엘프를 플레이해본바 다크엘프의 경우 초반스킬부터 상당히 강력하여 장비에 크게 의존적이지는 않답니다. 아마도 새로하시는분들이나 복귀하시는분들이나 기존에 할수 없어서 요정, 기사, 군주, 마법사를 플레이하시던분들중 일부분들이 다크엘프로 다시 시작하시면 여러모로 캐릭터간의 균형이 자연스럽게 마추어질것 같으며 그 재미도 상당할것 같은 생각은 한답니다.
전 마을의 마법상인에게서 어느정도의 아데나를 투자하여 쉽게 다크엘프의 흑정령의 수정들을 네개 구입하였답니다. 퀘스트로 무빙 악셀레이션과 언케니 닷지는 이미 습득한 상태이며 나머지는 마법상인에게 구매하면 쉬운데요. 일단 쉐도우 슬립이라는 흑정령의 수정만 빼고 구입하였답니다. 구입아데나는 좀 들어가니 참고하세요. 전 총 삼백삼십구만아데나가 들어갔네요.
제가 구입한 흑정령의 수정은 인챈트 베놈, 베놈 레지스트, 쉐도우 아머, 버닝 스피릿츠 이렇게 총 네가지의 흑수정이랍니다.
위 사진은 흑정령의수정 인챈트 베놈이라는 수정입니다. 일단계의 흑정령의 마법이라 파란색의 수정이군요.
위 사진은 흑정령의 수정(베놈 레지스트)입니다 역시 일단계의 스킬이랍니다.
일단계의 수정일 경우 구입비는 절반입니다.
흑정령의 수정(쉐도우 아머)입니다. 이단계의 흑정령의 마법이죠. 붉은 빛깔의 흑수정이군요.
마지막으로 흑정령의 수정인 버닝 스피릿츠랍니다. 역시 붉은색의 수정이며 이단계의 다크엘프 사용수정으로 가격은 생각보다 많이 나갑니다. 일단계 수정가격의 두배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스킬을 모두 배우고 스킬창을 열어보면 제일먼저 인챈트 베놈이라는 스킬의 이미지가 표시되는데 검모양에 독방울을 떨어뜨리는 이미지를 선보여주는군요.
인챈트 베놈의 설명입니다. 중립성향이군요. 소모체력이 일수치 소모마나가 십수치를 가지는군요. 지속시간은 삼백이십초(오분삼초정도)로 생각보다는 적당한 시간이며 촉매제로 흑요석을 한개 사용한답니다. 효과를 보시면 무기에 독 속성을 추가한다고 되있답니다. 요즘 보통 고강화의 무기들은 화령, 풍령, 수령, 지령의 속성공격력을 혈맹상점을 이용하여 속성부여주문서를 구입 그리고 종류별로 선택하여 부가속성공격력을 부여하는데요. 다크엘프는 독속성을 주문서없이도 스킬만으로 무기에 부여하게되는 시스템으로 등장했군요. 이것만 보아도 혈맹에 가입하지 않고도 새로 다크엘프를 육성하시는분들은 혜택이 시작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상은 술자만이며 획득처는 마법상인으로 나와있답니다. 습득레벨은 이십오레벨이군요. 초저랩부터 독속성의 무기를 사용한다는 말이군요. 장난아니네요.
위 슬라이드 사진은 제가 인챈트 베놈으로 켈베로스와 셀로브를 타격하는 장면입니다. 독성공격이 들어가서 해당 몬스터들이 중독으로 녹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기존까지는 여러유저분들의 캐릭터들이 독공에 체력이 서서히 깍이는 공격을 일부 몬스터들에게 당했었죠. 하지만 다크엘프의 경우는 이제 반대가 되었군요. 과연 독공이 잘터질까?라고 생각했답니다.
제가 사용해본바 두번이나 세번의 칼질중에 해당대상을 중독시켜버린답니다. 성공확률이 굉장히 높은것이죠. 만약 싸움이 일어나도 독공을 당한 상대는 체력회복제를 중독상태에서 계속 사용해야만하는 단점을 가질것이며 소모량도 더욱 빨라져서 곤란한 상황을 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사진들은 제가 이번에 배운 흑정령의 마법버프스킬들이 시전되어 버프창에 다른 버프들과 같이 나열된 모습입니다. 아직 절반도 못 배웠는데 상당히 많은 버프칸을 차지하는군요. 버프이미지만 본다면 상당히 고랩같군요
위 사진이 버프창의 인챈트 베놈의 버프설명창입니다. 옵션은 발동이 독으로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으며 대미지수치는 나와있지를 않아서 정확하게 알수는 없군요. 지속시간은 삼백이십초로 명시되있고 효과로 무기에 독 속성을 추가한다라고 명시되있답니다.
위 사진은 베놈 레지스트의 이미지사진입니다. 독거품 모양에 원형으로 방어막같이 둘러쌓는 모양입니다.
베놈 레지스트의 설명창입니다. 중립성향이며 소모마나는 좀 되는군요. 한번시전시 이십의 마나를 소비합니다. 지속시간은 삼백이십초로 인챈트 베놈과 동일한 시간을 가지며 대신 촉매제는 필요가 없답니다. 효과로 독에 대한 면역력을 갖는다라고 설명되있습니다. 역시 대상은 술자로 획득처는 마법상인입니다. 습득가능레벨은 이십오로 일단계 흑정령의 수정마법인거죠.
베놈 레지스트를 시전하고 버프창의 설명을 보겠습니다. 독 내성이 일백프로 증가한다는군요. 그렇다는 소리는 하이네의 쥬라카나 옹골이언트등의 독성 공격에 대한 내성이 상당하다는 말이겠죠.
해당 몬스터들을 상대할때 자동시전으로 지정해놓으면 상당한 사냥이득효과를 볼수가 있겠습니다. 싸움을 할때도 같은 다크엘프의 인첸트 베놈의 공격에도 상당히 잘 버티겠습니다.
다음으로 쉐도우 아머의 이미지입니다. 방패모양을 하고 있군요.
흑정령 이단계 마법으로 소모 마나는 일십이만 들어가면 촉매제는 필요없군요. 지속시간이 구백육십초(일십육분)입니다. 상당히 긴 시간동안 그 효과를 유지할수가 있어서 상당히 효율적인 스킬입니다. 대상은 술자만이고 획득처는 마법상인과 혈맹상인 그리고 몬스터 드롭으로도 등장하는군요. 습득가능레벨은 사십입니다.
쉐도우 아머의 버프창 설명입니다. 옵션을 보시면 MR(마법방어력)을 오수치 올려주는군요. 상당히 귀한 스킬이랍니다. 기존에 마방을 일수치라도 올리려고 일부러 물리방어를 포기하고 마법방어를 올리는분들도 많답니다. 다크엘프의 경우 버프만으로도 마방 오가 올라가니 좋네요. 설명에는 마법 방어력을 소폭 증가시킨다고 나와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버닝 스피릿츠라는 흑정령의 마법 이단계 이미지입니다. 마치 풍차모양을 연상하는 모양이군요.
버닝 스피릿츠의 설명입니다. 역시 중립형의 흑정령 마법이며 소모 마나는 이십을 소모합니다. 축매제는 없지만 지속시간이 삼백초(오분)라서 생각보다는 마나를 먹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효과로 물리 대미지를 일정 확률로 강화시킨다. 대상은 술자로 마법상인, 혈맹상인, 몬스터드롭으로 획득할수가 있다고 하며 역시 사십레벨의 흑정령 마법입니다.
좀 더 정확한 정보를 보기위해 버프창의 설명을 보겠습니다. 확률적으로 물리 대미지 상승 삼십사프로라고 정확하게 수치가 나와있답니다. 그럼 자신의 근거리 공격력이나 원거리 공격력에 삼십사프로가 더 플러스로 되어서 타격을 한다는 말이겠죠. 무서운 스킬이군요. 관건은 얼마나 스킬이 잘터질까라는 점이 중요하겠죠?
위 슬라이드 사진들은 산적숲에서 퀘스트겸 사냥을 하다가 버닝스피릿츠가 터지는 순간을 찍은 것입니다. 킹버그베어는 팁이랍니다. 열방의 칼질을 한다면 버닝스피릿츠는 마치 폭탄이 터지는듯한 이팩트로 여섯방정도가 터지더군요. 상당히 잘터지는 겁니다. 거기다가 인첸트 베놈으로 인해서 그 공격스킬들이 한꺼번에 터지는데 장관이더군요. 제가 육다마를 사용하는데 마치 팔검으로 때리는것 같았답니다. 그걸 어떻게 아냐고요? 군주의 경우 오십팔레벨에 올힘이며 칠황금지휘봉입니다. 같은 몬스터를 잡는다면 다크엘프의 경우 저랩에 육다마인데도 불구하고 삼분의 일의 칼질횟수가 줄어들었답니다. 무시무시하죠? 제가 또하나 사진은 없지만 리니지M게임내에서 개인적으로 아시는 칠십레벨에 일백십방을 가지신 기사분을 모셔서 타격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장비나 레벨차이라서 그런지 일반 타격은 박히지 않았지만 버닝 스피릿츠는 열방중 네방은 터지며 체력회복제를 드시더군요. 물론 대미지는 약했답니다. 차이가 심하잖아요. 하지만 중요한것은 동랩에 같은등급의 장비라면 이야기는 틀리답니다. 거기다가 인첸트 베놈은 사용안했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버프스킬들을 사용하니 마나가 역시 딸리더군요. 하지만 방법을 찾아내었답니다.
바로 답은 파란물약이었습니다. 마나회복물약이죠. 마나물약을 자동시켜놓고 MP회복(틱)을 수치가 육이되게 하였답니다. 원래는 이였어요. 사수치만 올랐는데도 마나가 스킬사용하는것을 따라갔습니다. 그럼 충분하다는 소리죠 왜냐하면 사냥터나 상대캐릭터의 공격유형에 따라서 모든 버프를 시전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죠. 꼭 필요한 버프만 자동시전을 시키면 되는것입니다. 그럼 다크엘프가 마나때문에 힘들 이유가 없죠. 우선 여기까지가 제가 어제 습득한 흑정령의 수정으로 배운 스킬들의 내용입니다. 도움이 되셨을진 모르겠지만 다크엘프를 육성하신다면 저같이 새로운 광경을 목격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장시간 정보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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