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근래에 시작한 모바일 게임인 삼국지라이브 소개를 하겠습니다.

 

워낙 어릴적부터 삼국지 게임을 좋아했던터라 가끔 모바일게임을 검색하면서 삼국지 관련된 신작 게임들을 살펴보고 있는데요. 한가지 게임인 삼국지라이브라는 모바일 게임이 눈에 많이 들어오더군요. 처음에 시작할때 많이 헷갈리기도 했는데 한달정도 지나니 틈틈히 즐길만한 모바일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과금러들이 상당수 있긴하지만 전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지금까지 즐기고 있답니다. 게임내에 들어가면 내성을 발전시키고 보유 무장들을 육성하여 각종 캠페인이나 일반 필드로 나가서 성을 쟁탈하는 공성전을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매일 하루에 두번 오나라 촉나라 위나라 전쟁을 진행하며 일주일에 두번 모든 서버를 통털어 난세쟁패라는 서버전이 열리기도 합니다. 물론 승리한 국가나 패배한 국가나 보상의 차이는 있지만 각종 보상들을 받으실 수도 있답니다. 삼국지하면 첫번째로 어떠한 장수가 좋은지 알아보는 것이 먼저겠죠? 오늘은 가장 기초적인 장수인 자색무장중 장량과 축융에 대해서 먼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이미 게임을 많이 진행해보신분들이라면 자색무장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자색무장에서 황색무장 그리고 적색무장순으로 단계를 밟아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게임을 시작하시는분들이라면 알아두시는게 좋겠죠?

 

 

첫번째 소개 무장으로 장량이라는 장각산하의 장수입니다. 사진의 이미지가 상당히 멋지죠? 왼손위에 둥근무기를 들고 있는데 저것이 게임내 캠페인을 진행하다가보면 기둥이랍니다. 기둥을 한손으로 들고 무기로 사용하다니 힘이 매우 장사겠죠? 해당무장의 유형은 방어형 무장입니다. 삼국지라이브에 등장하는 무장들은 성장이라는 단어대신 돌파라는 단어를 사용한답니다. 이미지컷의 오른쪽으로 보시면 돌파수치에 따라서 총 세가지의 스킬을 습득을 할수가 있답니다.

 

 

첫번째 스킬인 필살기 상랭장하입니다. 단일 목표를 공격하는데 제가 사용해본 결과 출전 무장을 앞열과 뒷열을 배치하여 사용하는게 삼국지라이브인데 해당 필살기는 앞열의 한명의 상대무장을 공격하더군요. 스킬은 얼음공격을 하는 이미지인데 상대를 얼리지는 않아서 아쉬움이 남긴합니다.



가장 기초적인 필살기로 돌파없이 사용가능하며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기라는 게이지바가 있는데 모두 차면 시전할 수 있답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단일 목표를 공격해 이백팔십프로의 데미지를 주며 추가로 십사의 데미지를 더 입힙니다. 삼국지라이브 또한 무장이 거느린 병사의 수가 체력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삼국지라이브 장량의 두번째 스킬인 황건신력입니다. 장량하면 삼국지시리즈에서 장각의 동생으로 유명하죠. 황건군입니다. 필살기는 아닌 부가스킬인데 일정 확률로 시전됩니다. 내용을 보면 현재 목표를 공격해 자신 방어력을 백오십을 증가시킵니다. 턴제의 덱게임으로 라운드가 있는데 이라운드동안 지속됩니다. 단일 목표를 공격해 백사십프로의 데미지를 입히며 추가로 칠대미지를 더 입힙니다. 오 돌파시 활성하되어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삼국지라이브 장량의 세번째 스킬로 보조스킬인 요술입니다. 칠 돌파시 활성되어 사용하는 스킬인데요. 데미지를 입을 때마다 자신의 데미지면제가 오프로 증가하며 이 라운드동안 지속됩니다.



데미지면제란 전혀 데미지를 입지 않는 성향으로 알고 있답니다. 물론 확률적이랍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방어력보다 데미지 면제의 수치가 높은게 좋기도 하겠습니다.

 

 

삼국지라이브에는 인연이라는 독특한 게임시스템도 존재하는데요. 같이 출전하지 않아도 수집되어 보유한 무장이라면 해당 부가 능력치들을 획득하실수가 있답니다. 위 사진에서 장량과 같이 보유되어 인연이 활성화되는 다른 무장들이 있으니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연으로 올리는 능력치도 상당히 큰 이점들이 많아서 결코 무시하시면 안된답니다.

 

 

두번째 소개해드릴 삼국지라이브의 자색무장인 축융입니다. 남만족의 왕인 맹획의 부인으로 유명하죠. 삼국지를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충분히 공감이 가실겁니다. 그런데 유명세하고는 좀 다르게 낮은 등급의 무장으로 등장해서 의외이기도 하답니다. 해당 무장 역시 방어형의 무장입니다.

 

 

첫번째 필살기인 맹호출갑입니다. 단일 목표를 공격하는 스킬이며 아군 전체 데미지면제 십오프로를 증가시키며 이 라운드동안 지속됩니다. 단일 목표를 공격해 이백팔십프로의 데미지에 십사데미지를 더해 입힙니다. 게임을 진행해보시면 알겠지만 크로우라는 무기로 할퀴는 기술을 사용하더군요.



이미지상 이연타를 하는것 같습니다. 장량과 같은 방어형 무장이지만 데미지는 훨씬 좋으며 부가 스킬이 동시에 아군 전체 데미지면제로 사용되어서 초반용 무장으로 많이 유용하기도 합니다.

 

 

삼국지라이브 축융무장의 두번째 부가스킬인 수왕표효라는 스킬입니다. 일정 확률로 시전되며 오 돌파시 활성화됩니다. 현재 목표를 공격하고 자신의 데미지면제를 십오프로를 이 라운드 동안 지속시킵니다. 그러면 맹호출갑을 사용하고 다음턴에 수왕포효스킬이 시전된다면 일 라운드동안 축융은 총 삼십프로의 데미지면제가 상승하게 됩니다. 단일 목표를 공격해 백사십프로의 데미지와 칠대미지를 더 입힙니다.

 

 

삼국지라이브 축융의 세번째 스킬인 구유입니다. 칠 돌파시 활성되며 보조스킬로 데미지를 입을 시 자신의 회피 오프로가 증가되고 삼 라운드동안 지속되며 결투 진행시 삼회 충첩가능하니 최대 십오프로의 회피율이 증가되는군요.

 

 

삼국지라이브 축융무장의 인연사진입니다. 해당 축융과 인연이 있는 무장들을 같이 보유시 활성되는 능력치들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낮은 등급인 자색무장 축융임에도 불구하고 방어형으로 손색없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군요. 하지만 초반 무장으로 사용할때 유용하며 게임을 진행하시다가보면 황색무장 적색무장순으로 갈아타야합니다. 기껏 키웠더니 다른 무장으로 바꿔라? 걱정하지마세요 내성의 재생소에 가시며 무장재생이라는 시스템이 있어서 소량의 금화만으로 육성무장을 초기화시키고 나머지 백프로 돌려받는답니다. 소량의 금화는 게임에서도 퀘스트등을 통하며 충분히 여유있게 습득가능하답니다. 굳이 욕심내어서 과금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이번편은 이것으로 마치며 다음편에서도 모바일 게임 삼국지라이브의 무장소개등 각종 소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Posted by 황개

블로그 이미지
자주 놀러들 오세요^^:: 복 받으실거에요~~!
황개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04-26 21:40

최근에 올라온 글

달력

 « |  » 2025.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